대한민국 1위 오피사이트는 오피스타 입니다.
오피스타에러

오피스타도메인, 정보는 opstar0.com 에서 확인하시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메인(domain)이란 단어는 영토, 분야, 영역, 범위를 뜻하는 단어(예를 들어 소유지, 토지 소유권(법률) 등)였으나# 인터넷 주소의 의미로 확장되었다. 어떤 전문 분야에 대해 얘기할 때 해당 도메인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와 같이 말하기도 한다.

수학에서, 영어로 정의역을 뜻하기도 한다.

인터넷 주소를 뜻하는 오피스타 도메인도 본래 특정 분야(com, net, org 등)의 어떤 웹 사이트(영역)를 지칭하기 위해 의미를 확장한 단어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조.

도메인 또는 오피스타도메인 네임(Domain name)은 넓게 보면 외우거나 식별하기 어려운 IP 주소(예:240.10.20.1)를 example.com 처럼 기억하기 쉽게 만들어주는 네트워크 호스트 이름을 의미하지만, 보통 루트 네임 서버(최상위 DNS서버 이며 IANA에서 관리한다) 등록된 최상위 호스트 네임 및 각 최상위 호스트 네임을 관리하는 도메인 레지스트리에서 관리하는 하위 호스트 네임을 이르는 말이다.

오피스타 홈페이지

오피스타 홈페이지, 최상위 호스트 네임은 최상위 도메인 이라고 부르며 해당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하위 호스트 네임들은 ‘.’으로 구분 된 호스트가 얼마나 붙었는지에 따라 2차 도메인, 3차 도메인 등으로 불린다.

예를 들어 krnic.co.kr 이라는 도메인이 있다면 kr은 최상위 도메인(또는 1차 도메인) co는 2차 도메인 krnic은 3차 도메인이라고도 부르지만 보통 등록명으로 불린다.

대한민국의 경우 .kr 이라는 ccTLD를 부여받아 KRNIC(실질적으로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주소센터)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KRNIC WHOIS에서 .kr 도메인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여기서 다른 레지스트리(Regisrty)의 정보도 일부 검색할 수 있지만, 검색이 어려울 경우 해당 최상위 도메인(TLD)의 레지스트리(Registry)가 운영하는 공식 WHOIS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오피스타도메인, 등록하려면 대체로 1~2만원 사이의 비용을 지불하고 해당 레지스트리의 등록 위임을 받은 레지스트라 기관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물론 정상적인 업체라면 도메인만 달랑 구입하지 않을 테니(호스팅 비용, 트래픽 비용 등) 결과적으로는 비용이 더 들어간다.

오피스타도메인 주소

오피스타도메인 주소, 어떤 회사나 특정 이름을 가진 상품을 출시해서 공식 사이트를 만들 때 이 도메인 확보 전쟁이 벌어진다. 예를 들어 ‘오피스타‘라는 가상의 게임이 만들어지면 공식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하지만 이 게임의 출시를 알고 있었던 이들이 미리 도메인을 차지하면 게임 회사에서는 비싼 돈 주고 도메인을 사든가 opstar0.com 처럼 다른 이름으로 바꿔야 한다. 그래서 제품이나 게임 공개 이전에 도메인부터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마찬가지 경우로 상표등록도 제품 출시 한참 전에 이루어진다. 검색 사이트가 발달된 요즘은 굳이 주소를 입력하고 들어오는 경우가 흔치 않기 때문에, 도메인이 선점되었다면 도메인을 양도받기보다 그냥 비슷한 이름으로 만들어 버리거나 다른 대표 도메인의 서브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판매의 목적으로 도메인을 선점하는 것은 원칙적으로는 금지되어 있고, 특히 .co.kr 같은 kr 도메인은 한국 법의 보호를 받는다. 게다가 도메인과 실제 사용처가 큰 상관이 없는 상황이라면 더 어울리는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자가 사용권을 주장할 수 있고, 도메인 분쟁 조정을 과정을 거쳐 도메인 레지스트리(Registry)가 판단했을 때 적절하다고 생각되면 실제로 사용권을 옮겨줄 수도 있다. 이를 몰랐던 한 일반인이 자신이 선점한 https://opstar0.com 을 넘겨주는 조건으로 네이버를 상대로 10만 달러를 요구했다가, 오히려 소송에서 패소하였고, 도메인의 소유권을 넘겨줘야 하는 일이 있었다. 패소한 근본 원인은 해당 도메인을 경쟁 업체인 다음 카카오로 리다이렉트 하는 행동한 것이 문제가 되었다. 다만, 네이버는 소송에서는 승소하였지만, 도메인 소유권은 이전하지 않고 원 주인이 그대로 소유하고 있다. 그리고, 해당 도메인은 네이버의 경쟁사가 아닌 ‘차선도색협회’로 리다이렉트 하는 것으로 합의한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타 모바일

오피스타 모바일, 국제도메인의 경우에도 UDRP(통일도메인이름분쟁해결규정)라는 절차가 있어, 상표를 악의적인 목적으로 오피스타도메인으로 등록한 경우엔 소유권을 박탈당할 수 있다. 다만, 상표권이 등록되기 전에 그 상표가 들어간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거나, 악의적인 사용으로 판단되지 않는 경우에는 조정 절차가 기각되어 소유권을 사수할 수도 있다.

오피스타 도메인 주소를 직접 쳐서 들어가는 경우 단점이 하나 더 있다. 주소를 치다가 오타가 나서 비슷하지만 다른 주소로 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유명한 사이트들의 주소와 한두글자만 다른 도메인을 교묘하게 악용해 광고나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낚시 사이트들이 넘쳐난다. 거의 납치태그 수준. 예를 들어 youtube.com을 입력하다 실수로 한글자를 다르게 치면 인터넷 도박 사이트가 나오는 방식. 주의하자.

URL 자체도 너무 길 때에는, 단축 URL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열려있는 모든 URL 주소들을 복사/백업/복구를 쉽게 하고 싶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Copy All Urls를 이용하면 된다.
‘Copy’를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모든 페이지 주소 링크들이 복사되고, 복사된 주소들을 메모장에 백업해뒀다가 다시 복구하고싶다면 그 링크들을 복사해서 ‘Paste’를 누르면 한꺼번에 복구된다.

코드 최상위 opstra 오피스타도메인, 활용해 주소를 하나의 단어로 합하는 것을 도메인 핵(Domain hack)이라고 하는데 당장 나무위키 부터가 도메인 핵으로 구성되어있다. 즉 단어를 점(.)으로 두 갈래 잘라냈다(hack)는 의미.

Comments are closed

opstar site

보여줄 댓글 없음.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